[신축공사] 해안 낮은 언덕에 별장형 단독주택 신축.-2.

By ONest- INTERIOR - 4월 06, 2024

[신축공사] 별장형 단독주택 

이전 포스팅에 이어진 공사 기초레미콘.

기둥이 세워질 기초방석 철근작업과  줄기초 철근작업이 끝나면 줄기초 거푸집 공사 후 1차 레미콘 타설이 시작된다. 펌프카로 레미콘을 부은 후 수평이 맞게 미장 손질로 마무리 하고 양생이 되면 기초 거푸집 탈거 후  되메우기가 이뤄진다. 이렇게 기초 작업이 마무리 된 후 본격 적으로 건물이 올라가기 위한 비로서 기초 틀 작업이 진행된다. 아래 사진들은 기초가 완성되는 과정을 보여준다.








지면 아래 기초가 완성되면 되메우기로 지면위의 기초를 준비한다.



되메우기가 끝난면 비로서 건물의 벽체가 세워질 기초라인이 만들어진다.







되메우기가 끝나고 지면 아래 기둥 방석과 줄기초에서 부터 연결된 철근에
걸쳐서 상부로 이어질 벽체의 기초까지 완성. 모든 철근은 이런식으로 기초에서부터 바닥,천정, 3층지붕까지 연결되어 건물의 강도를 높이는 원리가 된다.


위 기초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공사중 사용 할 수도가 완성된다.






기초공사 기본 순서

1. 흙 파기 및 터파기

-건물의 기초를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흙을 파내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때, 기초의 깊이와 너비는 설계에 따라 결정된다.


2.철근 배근

- 기초의 강도를 높이기 위해 철근을 설치합니다. 철근의 배치는 건물의 하중을 효과적으로 지탱할 수 있도록 설계에 따라 정밀하게 이루어진다.

3.콘크리트 타설

-철근이 설치된 후, 콘크리트를 부어 기초를 형성합니다. 콘크리트는 건물의 기초를 단단하게 하여 안정성을 제공한다.

4.양생

-콘크리트가 굳는 과정에서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여 콘크리트의 강도가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과정은 콘크리트의 내구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건물의 기초공사는 거의 모든 양식- 콘크리트,목조주택,철골조,조립식-등 에 거의 동일하게 진행된다. 다만 기초 위에 세워질 건축물의 무게에 따라 기초의 깊이와 두께가 조금씩 달라 질 뿐이다.






  • Share:

You Might Also Like

0 comments

유익하지 않은 댓글은 삭제됩니다.